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7월 17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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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3줄 요약] 진공 중 빛의 속도 3*10^8 m/s 광케이블 속 빛의 속도 2*10^8 m/s 일반적인 인터넷 패킷의 왕복 속도는 1ms/100km 인터넷 게임, 클라우드프로그램, 앱, 웹서핑을 하면서 너무 늦다고 느낄 때,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이용자들은 서버~클라이언트 응답 시간을 측정해보게 됩니다. ping시간, Latency, RTT, RTD 등 여러 가지 명칭이 있지만 한글로는 응답 시간으로 통일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주로 단거리보다는 장거리에 관련된 이야기를 펼쳐보겠습니다.) 영문 wiki에는 아래와 같이 정리되어 있죠. (RTT와 RTD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RTT : round-trip time RTD : round-trip delay https://en.wikipedia.org/wiki/Round-trip_delay A지점과 B지점 사이의 (왕복) 응답 시간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있는 latency를 살펴보면 https://en.wikipedia.org/wiki/Latency_(engineering) 패킷 교환 네트워크/광케이블/위성 전송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해 놓았습니다만, 현재 인터넷에 사용되는 기술은 빛을 이용한 광통신이므로 빛의 속도를 아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 되겠네요. 전파의 속도도 빛의 속도와 같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광속 : 299,792,458 m/s https://www.google.com/search?client=firefox-b-d&q=%EB%B9%9B%EC%9D%98+%EC%86%8D%EB%8F%84 하지만 실제 생활에서 계산할 땐 3*10^8 m/s를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광속은 진공에서 측정된 값이므로 매질에 따라 속도가 감소하게 되죠. 현재 인터넷은 대부분 광케이블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있으므로 광케이블을 통과하는 속도가 필요합니다. 광케이블 속 빛의 속도는 진공 중의 속도에 비하여 약 2/3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2*10^8 m/s입니다. 현실적인 이야기로 돌아와서 100km를 왕복하는 인터넷 전송시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시간 = 거리 ÷ 속도 이므로 t = (100km*2 ) ÷ (2*10^8 m/s) = 1ms 간단하게 100km당 1ms로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기술한 시간은 순수하게 광케이블을 통과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광케이블을 사용하기 위해 전기신호 ↔ 광신호간 변환되는 지연은 무시한 결과이며, 실제 전체 왕복시간 결괏값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실제 사례에 적용해 볼까요? 다음은 Google DNS의 왕복시간을 측정해 본 결괏값입니다. Google DNS의 왕복시간 59ms로 측정되었으니 단순히 계산하면 약 5,900km 떨어진 지점에 설치된 서버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내 어느 지역이겠네요. 부산대학교와 제주대학교 홈페이지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두 대학교 모두 보안 강화를 위해 외부 ping이 차단되어 있어, 대신 traceroute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이고, 중간 경로는 자체 검열하였습니다. 부산대 11ms 제주대 11ms 수도권에서 측정한 결과이지만 11ms라면 거리가 1100km인데, 네이버 지도의 결과와는 많이 차이가 납니다. 서울시청~부산대학교 395km 서울시청~제주대학교 543km 왜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부산대는 4~5ms, 제주대는 5~6ms가 이론 치입니다만, Latency는 Network 부분, server/client 부분 등 다양하게 영향을 받으므로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Network이 latency에 영향을 주는 요소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되겠네요. Network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latency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합니다. Serialization Delay Queuing Delay Propagation Delay 반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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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즈] latency ; 지연 (또는 대기) 시간

네트웍에서의 latency는 delay와 비슷한말로서,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표현한 것이다. · 컴퓨터 시스템에서의 late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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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width(인터넷 속도) vs. latency(지연속도) – 가치관제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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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0.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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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width(인터넷 속도) vs. latency(지연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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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width(인터넷 속도) vs. latency(지연속도)

Bandwidth(인터넷 속도)란 무엇인가?

밴드와이드가 너 높을수록(더 넓은수록) 더 좋다. 하지만 이게 정확히 의미하는게 뭘까? 많은 사람들은 밴드와이드를 인터넷 스피드를 나타내는 단어로만 생각한다. 이건 정확한 표현이 아니다. 밴드와이드는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특정한 시간에 하나의 노드에서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다른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노드로 전송될 수 있는지에 대한 측정 단위다. 밴드와이드는 다운로드와 업로드가 존재한다.

우리가 인터넷 연결에 관해 이야기 할 때, 그건 얼마나 많은 양의 데이터가 서버로부터 당신의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측정치가 된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Mega Bits Per Second)라면, 초당 서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 초당 50메가 라는 의미이다. 보통 당신의 실제 밴드와이드는 최대 밴드와이드보다 작을 것이다. 왜냐하면 인터넷 혼잡이나 그외 외부적인 요인 때문이다.

latency(지연속도)란 무엇인가?

지연속도가 낮으면 낮을 수록 좋다. 지연속도는 최종 서버에서 돌아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한다. 이것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당신의 컴퓨터는 외부서버에 핑을 보내고, 시그널이 송신된후 착신될 때가지의 걸린 시간을 측정한다.

지연속도는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데, 이는 당신이 액션을 취하고 부터(클릭을 하든, 스크린을 내리든) 결과를 보기까지의 시간이 짧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인터넷 연결에 요청을 날릴때마다, 그것은 서버에 신호를 보내게 되고 그 신호에 따라 서버로부터 레스폰스를 받아온다. 이것은 매우 짧은 간격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지연속도는 ms단위로 측정되게 된다.

latency(지연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전파 지연(propagation delay) i) 보내는 측에서부터 받는 측까지 메시지가 전달되는 데 필요한 시간의 양. 따라서 거리의 영향을 받는다.

ii) 전파 속도(propagation speed)는 빛의 속도(약 3*10^8 m/s). 하지만 구리선 또는 광섬유(fiber-optic) 케이블을 통해서 패킷이 전달되므로 실제 속도는 더 느리다. 빛의 속도와 패킷이 전달되는 속도의 비율은 물질의 굴절률(refractive index)로 알려져 있다. 이 굴절률이 커질수록, 빛이 이동하는 속도는 느려진다.

iii) 경험상 광섬유 케이블에서 빛의 속도는 약 200,000,000 m/s다. 이 경우 실질적으로 뉴욕과 시드니 사이의 왕복시간(RTT, Round Trip Time)은 200 300 msec로 0.2 0.3초 정도 소요된다.

0.3초 정도 소요된다. iv) 전파지연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 거리 / 전파 속도

v) 예제: (4,800 * 1,000) / (3 * 10^8) = 0.016 s 빛의 속도를 계산하기 편하게 3*10^8로 가정, 거리 단위는 m

전송 지연(transmission delay) i) 링크로 모든 패킷의 비트를 넣는 데 필요한 시간의 양

ii) 전송 속도(transmission rate)는 채널 용량(capacity of channel)이라고도 불린다.

iii) 전송 지연 = 패킷의 길이 / 링크의 데이터율(*data rate) 데이터율(Data Rate): 데이터 단위(비트,심볼,패킷 등)가 전송되는 속도(비트율 또는 심볼률 등)를 총칭, bps(초당 비트 수) = bits / seconds.

iv) 예제: 1,000,000 / (64 * 1,000) = 15.625 s

v) 예제2: 10Mb 파일을 1Mbps와 100Mbps 두 링크를 통해 전송한다고 가정 a. 1 Mbps 링크를 통할 경우 전체 파일을 전선에 올리는 데 10초가 걸릴 것이다 b. 100 Mbps 링크를 통할 경우 전체 파일을 전선에 올리는 데 0.1초가 걸릴 것이다.

처리 지연(processing delay) i) 패킷의 헤더를 처리, 비트 레벨의 에러 체크, 그리고 패킷의 도착지를 결정하는 데 필요한 시간.

ii) 패킷 처리 지연: 라우터 등에서 전체 패킷을 받고 처리 전달하는데 걸리는 지연

iii) 패킷 스위칭/ 라우팅 지연: 패킷을 스위칭/라우팅하는데 드는 지연 대기 지연(queuing delay) i) 들어오는 패킷이 처리될 때까지 큐에서 대기하는 시간의 양

Bandwidth(인터넷 속도)와 latency(지연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

위의 정의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쉽지 않다면, 다음의 예로 이해해보자. 네트워크를 강으로 비유할 수 있는데, 강의 폭이 bandwidth라면, 상류에서 하류까지 물이 흘러가는 속도를 latency라고 비유할 수 있다. 강의 폭이 넓고 깊을 수록 일정시간에 흘려보낼 수 있는 물의 양은 더 많다. 또한, 강이 굽이 지거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가 없을 수록 하류까지 더 빨리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속도와 지연속도는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Gaming

대부분의 게임은 매우 빠른 인터넷 속도를 요구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밴드와이드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동시에 여러사람이 같은 bandwidth로 동시에 접속한 상황이 아니라면). 보통 게임은 당신의 컴퓨터와 콘솔에 인스톨되어 있어서 asset을 로컬에 갖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 동안 서버와 당신의 로컬이 정보를 공유해야하는 상황은 그리 많지 않다. 오직 당신의 로컬 디바이스와 서버의 싱크를 맞추는 데만 인터넷 속도가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지역속도는 실시간 온라인 게임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높은 지연속도는 게임에서 랙을 유발하고 당신의 캐릭터의 액션과 당신의 클릭 사이에 긴 간격을 유발한다. 쉽게말하면 당신이 총을 발사하기 전에 이미 죽어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서버에서 신호가 당신의 로컬에 도착할때까지 당신의 캐릭터가 죽어있는지 조차 모를 것이다.

Streaming

스트리밍은 서버에서 컨텐츠를 리얼타임으로 다운로드 받아오기 때문에, bandwitdth는 당신의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데 가장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왜냐하면 스트리밍은 모든걸 다운로드 받은 상태에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만 다운로드 한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서 영상을 플레이 시켜주기 때문이다.

낮은 bandwidth는 2가지 방식으로 영향을 미친다. 먼저 끔찍할 정도로 자주 그리고 긴 버퍼링을 요구하거나 낮은 데이터 퀄리티를 야기하게 된다.

Video chat

페이스타임이나 스카이프와 같은 피디오 채팅은 bandwidth와 latency의 영향을 동시에 받는다. 낮은 bandwidth는 비디오 채팅의 퀄리티에 영향을 미치고, 화질을 선명하지 않게 한다. Latency은 싱크 이슈나 영상이 움직이지 않고 멈춰있는 현상을 야기한다.

Browsing

당신의 웹 브라우징 경험은 형편없는 인터넷 연결의 영향에 취약하다. 낮은 bandwidth은 페이지 이동시 매우 느린 이동을 야기시킨다. 그리고 높은 latency는 페이지의 로딩자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겠지만 페이지 이동시 렉을 유발하는 요소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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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Latency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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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 Latency

I/O 요청이 발생하고 완료되기까지의 시간을 의미한다.

ex) Dist I/O Latency = Disk I/O 요청 처리 시간이라고 보면된다.

지연 시간과 응답 시간을 종종 같은 뜻으로 사용하지만 동일하지는 않다.

응답 시간은 클라이언트 관점에서 본 시간으로, 요청을 처리하는 실제 시간(서비스 시간) 외에도 네트워크 지연과 큐 지연도 포함한다.

지연 시간은 요청이 처리되길 기다리는 시간으로, 서비스를 기다리며 휴지(latent) 상태인 시간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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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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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진공 중 빛의 속도 3*10^8 m/s

광케이블 속 빛의 속도 2*10^8 m/s

일반적인 인터넷 패킷의 왕복 속도는 1ms/100km

인터넷 게임, 클라우드프로그램, 앱, 웹서핑을 하면서 너무 늦다고 느낄 때,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이용자들은 서버~클라이언트 응답 시간을 측정해보게 됩니다.

ping시간, Latency, RTT, RTD 등 여러 가지 명칭이 있지만 한글로는 응답 시간으로 통일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주로 단거리보다는 장거리에 관련된 이야기를 펼쳐보겠습니다.)

영문 wiki에는 아래와 같이 정리되어 있죠. (RTT와 RTD는 거의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차이가 없습니다.)

RTT : round-trip time

RTD : round-trip delay

https://en.wikipedia.org/wiki/Round-trip_delay

A지점과 B지점 사이의 (왕복) 응답 시간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있는 latency를 살펴보면

https://en.wikipedia.org/wiki/Latency_(engineering)

패킷 교환 네트워크/광케이블/위성 전송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해 놓았습니다만, 현재 인터넷에 사용되는 기술은 빛을 이용한 광통신이므로 빛의 속도를 아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 되겠네요. 전파의 속도도 빛의 속도와 같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광속 : 299,792,458 m/s

https://www.google.com/search?client=firefox-b-d&q=%EB%B9%9B%EC%9D%98+%EC%86%8D%EB%8F%84

하지만 실제 생활에서 계산할 땐 3*10^8 m/s를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광속은 진공에서 측정된 값이므로 매질에 따라 속도가 감소하게 되죠. 현재 인터넷은 대부분 광케이블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있으므로 광케이블을 통과하는 속도가 필요합니다. 광케이블 속 빛의 속도는 진공 중의 속도에 비하여 약 2/3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2*10^8 m/s입니다.

현실적인 이야기로 돌아와서 100km를 왕복하는 인터넷 전송시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시간 = 거리 ÷ 속도 이므로

t = (100km*2 ) ÷ (2*10^8 m/s) = 1ms

간단하게 100km당 1ms로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기술한 시간은 순수하게 광케이블을 통과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광케이블을 사용하기 위해 전기신호 ↔ 광신호간 변환되는 지연은 무시한 결과이며, 실제 전체 왕복시간 결괏값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실제 사례에 적용해 볼까요? 다음은 Google DNS의 왕복시간을 측정해 본 결괏값입니다.

Google DNS의 왕복시간

59ms로 측정되었으니 단순히 계산하면 약 5,900km 떨어진 지점에 설치된 서버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내 어느 지역이겠네요.

부산대학교와 제주대학교 홈페이지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두 대학교 모두 보안 강화를 위해 외부 ping이 차단되어 있어, 대신 traceroute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이고, 중간 경로는 자체 검열하였습니다.

부산대 11ms 제주대 11ms

수도권에서 측정한 결과이지만 11ms라면 거리가 1100km인데, 네이버 지도의 결과와는 많이 차이가 납니다.

서울시청~부산대학교 395km

서울시청~제주대학교 543km

왜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부산대는 4~5ms, 제주대는 5~6ms가 이론 치입니다만, Latency는 Network 부분, server/client 부분 등 다양하게 영향을 받으므로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Network이 latency에 영향을 주는 요소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되겠네요.

Network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latency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합니다.

Serialization Delay

Queuing Delay Propagation De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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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투리의 세줄 정리

–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

– 패킷 하나를 보내고 그것이 송신자에게 되돌아올 때까지의 왕복에 걸리는 시간을 말하기도 한다.

– 전달 지연, 전송 지연, 라우터 및 기타 이유, 컴퓨터 및 저장 장치 지연 등이 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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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w Latency가 등장하는 배경과 기술적 흐름

1.

좀 지나간 자료지만 2008년말 Wall Street Technology가 선정한 2009년도 금융IT이슈중 Low Latency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Low Latency Spending Moves Full Speed Ahead

먼저 Latency라는 말을 알아보도록 하죠.

1.네트웍에서의 latency는 delay와 비슷한말로서,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표현한 것이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예를 들면 AT&T 등에서는), 패킷 하나를 보내고 그것이 송신자에게 되돌아올 때까지의 왕복에 걸리는 시간을 latency라고 부르기도 한다. latency는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 사이에 (지연시간이 전혀 없이) 데이터가 즉시 전송되어야만 하는 것으로 가정한다. 네트웍에서 latency를 일으키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 전달 지연 : 이것은 단순히 하나의 패킷이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광속으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 전송 지연 : (광케이블, 무선 또는 그 밖의 어떤 것이라도) 매체 그 차제에서 약간의 지연이 생긴다. 또 패킷의 크기에 따라서도 왕복하는데 지연이 생길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패킷이 클수록 수신하고 반환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이다.

* 라우터 및 기타 처리 지연 : 각 게이트웨이 노드들 시험하고, 또 어쩌면 패킷 내의 헤더를 변경 (예를 들어, TTL 필드 내에 있는 홉 카운트의 값을 변경하는 등) 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린다.

* 다른 컴퓨터 및 저장장치 지연 : 네트웍 내 행로 양단에서, 패킷은 스위치나 브리지와 같은 중간 장비들에서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장치에 액세스하기 쉽다 (그러나 백본 통계에서, 이러한 종류의 지연은 십중팔구 고려되지 않는다). 2.컴퓨터 시스템에서의 latency는 종종 응답시간을 늦추는 지연이나 대기를 의미하는데 사용된다. 컴퓨터 latency에 기여하는 명확한 요인들로는,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입출력장치들 간의 데이터 속도가 맞지 않거나, 데이터 버퍼링이 불충분한 것 등이 포함된다. 컴퓨터 내에서, latency는 prefetching이나 멀티스레딩, 또는 다중 스레드의 실행에 걸친 병렬처리의 사용 등과 같은 기술에 의해 제거되거나 감추어질 수 있다. 텀즈중에서

2.

다시 Wall Street Technology기사. 그동안 Low Latency에 대한 관심은 주식과 관련한 알고리즘트레이딩이었습니다. 그러나 알고리즘트레이딩으로 거래하는 상품(Asset)이 외환이나 특정한 유형의 파생상품으로 확대되면서 더욱더 Latency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Options Price Reporting Authority (OPRA)에서는 시장참여자들에게 최소한 초당 이백만권의 메시지(하루당 100억건)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성능을 확보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Low Latency는 Trading Process와 관련한 전 흐름에 연결되고 있습니다. 특히 2008년말부터의 금융위기로 인하여 위험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시간으로 위험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Compute Farms=Server Cluster가 필요로 합니다. Compute Famrs에서 Latency는 장중? 금융기관의 포지션을 실시간으로 이해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며 프로세싱 및 분석 속도를 높이는 것이 커다란 요구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Low Latency를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 바로? the newest quad-core chip sets, complex event processing (CEP), field-programmable gate arrays (FPGAs) and hardware acceleration등입니다. 네트워크쪽에서 10G 혹은 그 이상을 구현하는 기술이 나와서 시장에서 속속 채용하고 있습니다. ? 바로 여기서 재미있는 내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CEP는 그렇다고 하더라도 Quad Core Chip Set, FPGA, GPU등과 같은 하드웨어적 요소가 등장합니다. 제가 High Frequency Trading에 대한 글을 쓰면서 발견(?)하였다고 한 부분이 바로 하드웨어적인 요소를 이용한 Low Latency 구현입니다.? 앞서 [텀즈]에서 언급한 병목구간중 네트워크 외에 하드웨어를 언급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Wall Street Technology를 보면 다음과 같은 제목의 기사가 있습니다.

Will AMD’s Latest Six-Core Chips Wow Wall Street?

이렇듯 하드웨어를 이용한 HPC의 구현은 Wall Street의 핵심흐름입니다. 최근의 흐름이 아니라 몇년동안 이어지고 있는 흐름입니다. MiltiCore CPU의 기술을 이용한 Parallel Computing, GPU를 이용한 Processing등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Using Graphics Power For Financial Engineering

‘알쏭달쏭 · 복잡다단’ GPU 트렌드 보고서

3.

High Frequency Trading이나 CEP/ESP와 관련된 기사를 보면서 항상 들었던 의문이 있습니다.

“어떻게 초당 백만건을 처리할 수 있는가”

우물안 개구리였습니다. 한국금융시장에선 초당 백만건을 처리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지만 시야를 조금만 밖으로 돌리면 한국 금융기관이 처리하여야 할 데이타의 양을 급속히 늘어납니다.? 언제까지 Home Trading System이 만들어놓은 세계관에 갇혀 살아야 할까요?? 지금 이순간에도 금융시장은 급속히 변하고 있습니다.

[금융IT용어] Low lat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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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ow latency

레이턴시(Latency)란 ‘잠복’ 혹은 ‘대기시간’ 등의 사전적 의미를 지닌다. IT와 관련지을 경우, 컴퓨터에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까지 발생하는 지연시간의 총합이라고 할 수 있다. 즉, Low Latency란 ‘컴퓨터의 Input과 output 사이의 과정에서 지연을 최소화 하는 것을 말한다.

2. FIX

FIX(Financial Information Exchange) 프로토콜은 주식,선물옵션, 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거래하기 위한 표준 프로토콜이다. 금융상품 거래의 참여자들로써 주문을 내는 고객 client, 중계를 해주는 증권사 broker, 체결을 시키는 거래소 exchange가 있는데 참여자들간의 통신을 표준화해줌으로써, 거래 프로세스를 명확히 할 수 있고 하나의 시스템을 여러 고객/증권사/거래소에 쉽게 적용시킬 수 있게된다.

3. IDC

Internet Data Center

IDC는 ‘인터넷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의 준말로, 인터넷(Internet) 연결의 핵심이 되는 서버(Server)를 한 데 모아 집중시킬 필요가 있을 때 설립하는 시설을 말한다. IDC를 통해 온라인 게임의 운영에 필요한 서버 컴퓨터(Server Computer)와 네트워크(Network) 회선 등을 제공하는데, 다른 말로는 서버 호텔(Server Hotel)이라고도 부른다.

4. 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관련된 총괄 책임을 지는 임원이다. 201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일정 기준 이상 규모(총자산 2조원 이상이면서 종업원 수가 300명 이상)를 갖춘 금융회사 및 전자금융업자는 CISO를 임원으로 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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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에 대한 정보 latency 란

다음은 Bing에서 latency 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효과적으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식으로 온라인 결제를 실행하십시오.

1. 온라인 뱅킹에 관한 안내문을 잘 읽고 안내에 따르십시오.

2.PC방과 같은 공용 인터넷 장소에서 온라인 뱅킹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3.유키(U-Key) 등으로 온라인 결제를 실행하십시오.

4.카드 번호와 비밀번호, 기타 정보를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십시오.

6.유일한 전용 고객 서비스 핫라인: CZ 웹사이트의 서비스 핫라인: 4006695539(중국 내), 8620-22395539(해외)(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또는 CZ 마케팅 핫라인 95539(중국 내), 8620-86682000(해외)

어떻게 하면 온라인 결제를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까?

1.온라인 뱅킹에 관한 안내문을 잘 읽고 안내에 따르십시오.

2.고정적으로 이용하는 합법적인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결제를 실행하고 공용 장소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유키(U-Key) 등으로 온라인 결제를 실행하십시오.

4.카드 번호와 비밀번호, 기타 정보를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십시오.

6.유일한 전용 고객 서비스 핫라인: CZ 웹사이트의 서비스 핫라인: 4006695539(중국 내), 8620-22395539(해외)(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또는 CZ 마케팅 핫라인 95539(중국 내), 8620-866820000(해외)

온라인으로 결제하기 전에 준비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1.온라인 뱅킹에 관한 안내문을 잘 읽고 안내에 따르십시오.

2.반드시 온라인 뱅킹을 발급한 은행을 통해 개설해야 합니다.

3.온라인 결제 한도 승인 내의 거래인지 확인하십시오.

온라인 결제에는 어떤 은행카드가 필요합니까?

CZ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결제: 중국공상은행(ICBC)의 개인 온라인 뱅킹, ICBC의 기업 온라인 뱅킹, 중국초상은행(CMBC)의 개인 온라인 뱅킹, 중국광파은행, 심천개발은행의 프라이빗(기업 이용자) 버전, 심천개발은행의 엔터프라이즈(기업 이용자) 버전, 중국건설은행

유니온페이(은련): 중국농업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교통은행, 중국건설은행, 중국시틱은행, 중국초상은행, 중국공상은행, 광둥개발은행(중국 전역), 동아시아은행, 화하은행, 중국광대은행(중국 전역), 뱅크 오브 차이나(중국 전역), 중국민생은행, 주하이지방신용조합, 중국건설은행(높은 신용한도), 산업은행, 중국발해은행, 영파은행, 상하이농촌상업은행, 온주은행, 평안은행, 광저우은행, 진청은행, 장쑤지방신용조합, 순더지방상업은행, 야오두지방신용조합, 복전은행, 광저우지방상업은행

텐페이: ICBC, 중국초상은행, 중국건설은행(CBC), 중국농업은행(ABC), 북경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중국민생은행, 심천개발은행, 중국광파은행, 교통은행, 중국광대은행, 텐페이 계좌, 광저우 유니온페이

ChinaPnR: ICBC, ABC, CBC, 교통은행, 중국초상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심천개발은행, 중국광파은행, 산업은행, 중국민생은행, 화하은행, 북경은행, Tiantianfu

중국 외에서 발행한 VISA/MASTER 로고가 있는 해외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CZ 웹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초 온라인 결제 시 보안 컨트롤이 필수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안 컨트롤을 설치하면 안전한 조건 하에서 결제 정보가 실행되도록 해 주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결제에 필요한 보안 컨트롤은 어떻게 설치합니까?

CZ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URL을 통해 귀하의 온라인 뱅킹을 발급한 은행을 방문한 후 해당 은행의 안내에 따라 온라인 결제에 필요한 보안 컨트롤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온라인 결제에는 어떤 절차가 필요합니까?

1.결제에 이용할 신용카드/직불카드/해외카드가 온라인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결제에 이용할 은행카드의 결제 한도가 거래 대금을 치르기에 충분한지 확인하십시오.

3.사용 중인 인터넷 환경이 충분히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4.결제 관련 보안 컨트롤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하십시오.

5.CZ 온라인 결제에 관한 사용자 안내문을 자세히 읽어 보십시오.

6.사용자가 개설한 은행의 온라인 결제에 관한 안내문을 읽어 보십시오.

7.페이지에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진행하십시오.

결제 도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어떻게 합니까?

CZ의 온라인 고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카드를 발급한 은행에 문의하십시오.

CZ 웹사이트의 서비스 핫라인으로 전화 문의하십시오: 4006695539(중국 내), 8620-22395539(해외)(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또는 CZ 마케팅 핫라인 95539(중국 내), 8620-86682000(해외)

온라인 뱅킹이란 무엇입니까?

현재 은행에서 내놓은 온라인 뱅킹 서비스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개인 온라인 뱅킹과 기업 온라인 뱅킹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두 가지 모두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뱅킹 상품입니다.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을 구분하기 위하여, 온라인 뱅킹 서비스 시스템은 개인지불계정 방식과 기업지불계정 방식에 따라 개인 고객 시스템과 기업 고객 시스템으로 구분합니다. 그러나 실행 절차와 효과는 사실상 거의 유사합니다.

온라인 뱅킹은 정보 영역에 해당하는 상품입니다. 온라인 뱅킹이 등장하면서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업무를 보던 고객들이 인터넷을 통해 은행에 직접 접속하여 계좌 문의, 전송, 외환 거래, 계좌 이체, 온라인 쇼핑, 계정 손실 보고 등의 업무를 처리함에 따라 가정에서 상업적인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온라인 뱅킹 서비스 시스템을 개설하면 은행과 고객의 업무 효율성이 현저히 상승하고 자본 이득의 극대화가 실현되므로 생산비와 운영비가 절감됩니다.

기업 고객 역시 온라인 뱅킹을 통해 상업 및 무역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중국광둥은행 지점의 온라인 뱅킹인 “전자가계부(E-diantong)”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광둥 지방의 기업들이 수출에 주력하는 특징을 겨냥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이 온라인 뱅킹 시스템은 수출 주도 기업을 위하여 더욱 실용적이고 보다 뚜렷한 효과를 거두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하여 “기업 그룹 서비스 시스템”과 “통관 지시통(Jishitong)”을 통합하였습니다. 기업 그룹 시스템은 기업 그룹을 위하여 특별히 설계한 시스템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발생하는 계정 문의와 자금 관리 및 송금, 기본적인 이체 등 기업 그룹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뱅킹은 어떻게 개설합니까?

자세한 정보는 거래 은행에 문의하십시오.

온라인 결제에 VISA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중국 외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에 VISA 로고가 새겨진 카드는 해외 웹사이트에서의 예약만 가능합니다.

중국 내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에 VISA 로고가 새겨진 카드는 CZ 웹사이트와 해외 웹사이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에 MASTER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중국 외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에 MASTER 로고가 새겨진 카드는 해외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때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국 내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에 MASTER 로고가 새겨진 카드는 CZ 웹사이트와 해외 웹사이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텐페이(Tenpay)란 무엇입니까?

텐페이란 텐센트(Tencent)에서 개발한 중국의 최신 온라인 결제 플랫폼으로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리하며 전문적인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국공산은행, 중국농업은행, 뱅크 오브 차이나, 중국건설은행, 중국초상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중국우편저축은행, 지방신용조합, 중국 유니온페이, 심천개발은행, 중국광파은행, 중국민생은행, 산업은행, 북경은행, 광저우시상업은행, 심천지방상업은행, 교통은행, 중국광대은행

ChinaPnR이란 무엇입니까?

ChinaPnR이란 새로운 결제 수단의 확대에 주안을 둔 온라인 결제 전문 플랫폼입니다. 최신 결제 기술을 갖춘 플랫폼으로 완벽한 온라인 결제를 비롯하여 자국 및 해외에 있는 기업의 자금 처분에 관한 아웃소싱 서비스와 개인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은행의 결제 사업자를 직접 클릭하는 것과 타사의 결제 사업자를 클릭하는 것은 무엇이 다릅니까?

탑승객에게 있어서 두 가지 결제 방식은 차이가 없습니다.

타사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때는 해당 회사가 회원사인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Z과 우대 계약을 맺은 회사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에 유니온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유니온페이로 국내외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해외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 VISA/MASTER 로고가 있는 카드는 해외 웹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입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CZ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이 자동으로 좌석을 취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0분 이내에 결제를 마쳐야 하는데, 왜 그렇습니까?

다른 탑승객이 시간 안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40분 이내에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주문은 시스템이 자동으로 취소합니다. 항공권이 필요한 이용자는 다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결제가 가능한 은행카드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1. 카드를 발급한 은행에 문의하여 온라인 뱅킹 서비스를 개설했는지 확인하십시오.

2. 거래 은행에 결제 관리가 설치되었다 하더라도 일부 은행카드는 결제를 지원하기 위하여 별도의 USB 키를 요합니다.

3. 결제 한도가 항공료보다 높은지 확인하십시오.

온라인 뱅킹을 개설했는데 결제가 안 됩니다. 왜 그런가요?

발급 은행으로부터 결제 관리를 설치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설치하지 않았다면 발급 은행의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은행카드는 결제를 위하여 USB 키가 필요합니다. 결제 한도가 항공료 이상인지도 확인하십시오.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한 뒤에도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거래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뱅킹 결제 한도가 항공료보다 적은 경우, 2개월 할부로 지불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할부 거래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은행카드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시간 내에 본인의 계좌에 금액을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한도가 너무 낮은 경우 카드를 발급받은 은행에 한도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상향 조정을 요청하십시오.

결제에는 어떤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중국 국내선 항공권을 구입하는 탑승객은 온라인 결제 또는 전화 결제를 통해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하는 탑승객은 온라인 결제를 통해서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결제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탑승객의 은행카드가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4006695539로 전화하시면 결제를 도와드립니다. 단, 현재 전화 결제는 유니온페이(UnionPay)의 로고가 새겨진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만 가능합니다.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은행은 중국초상은행, 산업은행, 심천개발은행, 시틱산업은행, 화하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중국농업은행, 중국건설은행, 교통은행, 중국광파은행, 광저우시상업은행 등입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에 직불카드로 결제한 승객이 직접 거래 은행명과 카드 소지자의 이름, 카드번호, 신원 증명 번호, 연락처, 주문번호 등을 제출하십시오. 귀하가 제공한 휴대전화 번호로 유니온페이 96585 음성콜 시스템에서 전화가 걸려 왔을 때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경우에만 결제가 완료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은행은 중국초상은행, 중국광파은행, 중국건설은행, 화하은행, 뱅크 오브 차이나, 산업은행, 중국시틱은행, 중국민생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뱅크 오브 차이나, 중국공상은행, 상하이푸동개발은행, 교통은행, 중국농업은행 등이며, 중국농업은행의 신용카드는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고객서비스에 신용카드로 결제한 승객이 직접 주문번호, 카드 소지자의 이름, 카드번호, 유효기간, CVV 번호, 카드 소지자의 휴대전화 번호 등의 정보를 제출하십시오.

전화 결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4006695539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의 차이는 무엇이며, 비용은 동일한가요?

고객별로 각기 다른 요구에 따라 결제은행과 사업자를 통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결제를 통해 지불하는 탑승객은 실제 항공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어떤 방식이든 비용은 동일하며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가능한 한 조속히 CZ 고객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주십시오.

결제 승인 후 결제 페이지를 전혀 볼 수 없습니다. 왜 그런가요?

사용 중인 인터넷 환경이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불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위 사항을 모두 확인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거래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은행은 어떻게 선택합니까?

웹페이지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귀하가 거래하는 은행의 로고를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

중국 외에서 발급받은 은행카드 중에 VISA/MASTER 로고가 있는 카드는 해외 웹사이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VISA/MASTER 해외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 발급기관에서 온라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지, 또 “Visa 확인” 또는 “MasterCard 보안코드 확인” 서비스에 등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 공항에서 카드 확인을 별도로 거쳐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VISA/MASTER 로고가 있는 해외 카드를 중국 외에서 발급받은 카드 소지자가 CZ 웹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 안전 요인을 감안하여 카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유니온페이로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에도 카드 확인이 필요한가요?

해외 체류 중에 중국 국내선 항공권을 구입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해외에서 발급받았으며 VISA/MASTER 로고가 새겨진 해외 카드의 소지자는 인터내셔널 해외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발급한 은행카드의 소지자는 CZ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중국 국내선 항공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후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까?

결제 완료 후에는 카드 발급기관이 결제 승인을 한 상태이고 귀하의 신용카드 계좌에서 결제 금액이 즉시 빠져나가기 때문에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항공권 판매 조항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해당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일정 금액의 취소 수수료는 지불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뱅킹을 통해 결제했는데 은행에서 다시 시도하라는 안내문이 뜹니다. CZ 웹사이트에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내용이 뜨지 않았는데 은행에서는 출금이 되었습니다. 돈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궁금합니다.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CZ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다음 서비스 핫라인에 전화 주시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4006695539(중국 내), 8620-22395539(해외)(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또는 CZ 판매 서비스 핫라인 95539(중국 내), 8620-86682000(해외)

최종 결제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항공권 예약의 최종 결제 단계에서 “뒤로”, “제출”,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창을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닫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중 결제가 이루어지거나 결제 후에도 항공권 예약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는 이유는 왜 그런가요?

CZ은 카드가 없거나 비밀번호가 없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온라인 결제에서 해외 카드(VISA/MASTER)를 사용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외화로 지불해도 되나요?

항공권 예약에 실패했는데 결제가 완료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CZ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다음 서비스 핫라인에 전화 주시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4006695539(중국 내), 8620-22395539(해외)(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또는 CZ 판매 서비스 핫라인 95539(중국 내), 8620-86682000(해외) 복수 결제를 방지하기 위해 "예약 제출(submit)"을 두 번 이상 클릭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의 항공권을 대신 구입할 수 있습니까?

CZ 공식 웹사이트 www.csair.com에서 다른 사람 명의의 국내외 항공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선 항공권의 경우 중국에서 발급한 유니온페이를 통해 결제하셔야 합니다.

CZ의 해외 웹사이트 www.flychinasouthern.com에서 항공권을 구입하실 때는 중국 외에서 발급한 VISA/MASTER 해외 카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 소지자가 반드시 탑승객 중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항에서 카드 확인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카드 소지자의 카드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중국 외에서 발급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까?

네, 그렇습니다. VISA/MASTER 로고가 있는 은행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의 환불은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결제 계좌로 환불액이 입금됩니다.

항공권을 반환한 후에도 신용카드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우선은 반환 가능한 항공권인지 확인하시고, 결제금액 환불이 승인되었는지도 확인해 보십시오.

결제금액 환불을 신청한 후 1영업일 이내에 확인하여 승인되면 3영업일 이내에 은행에 고지합니다. 구체적인 환불 시기는 거래 은행의 처리 주기에 따라 다릅니다. 아직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금액 환불을 신청한 후 실제 환불이 이루어지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입니까?

환불 신청 후 1영업일 이내에 확인하여 승인되면 3영업일 이내에 은행에 고지합니다. 구체적인 환불 시기는 거래 은행의 처리 주기에 따라 다릅니다.

온라인 결제 이외에 다른 결제 방식이 있습니까?

온라인 뱅킹을 개설하지 않은 탑승객의 경우는 전화 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가 있는데 탑승객은 아닙니다. 항공권을 어떻게 구입할 수 있습니까?

해외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의 소지자가 항공권을 구입하는 탑승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탑승객이 본인 혼자라면 반드시 본인의 카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탑승객이 여럿이라면 승객 중 한 명이 온라인 결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결제 페이지가 갑자기 닫히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결제 진행 중 정전, 인터넷 연결 끊김 등)

결제가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항공권을 수령하지 못한 채 결제만 완료된 경우 CZ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수로 이중 결제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네트워크 전송 지연 등의 사유로 인해 최초 결제가 실패하고 두 번째 결제가 성공하여 항공권이 출력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은행에서 처리한 후에는 두 가지 결제가 모두 유효하므로 한 가지 주문에 대해서 재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CZ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다음 서비스 핫라인에 전화 주시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4006695539(중국 내), 8620-22395539(해외)(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또는 CZ 판매 서비스 핫라인 95539(중국 내), 8620-86682000(해외)

하얼빈 케이블 TV에서 안내한 절차를 그대로 따라 했는데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왜 그런가요?

입력하신 카드번호가 유니온페이의 요건에 맞지 않고 비밀번호 입력이 잘못되면 전화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온페이 전화 결제 서비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pectre.ai에서 Forex를 거래하는 방법

Spectre.ai에서 Forex를 거래하는 방법

1. 거래 할 자산 선택 : Forex

2. "Covered CFDs"를 누르

십시오. 3. Long 또는 Short를 원하는 현재 자산의 금액을 입력하십시오.
핍당 가치는 $ 0.1보다 낮을 수 없습니다

. "이익 (핍)"및 "손절매 (핍)"를 원하는 금액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후행 손절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4. LONG (녹색) 또는 SHORT ( 빨간색) 예측에 따른 옵션.

5. 거래의 결과는 "Take Profit"또는 "Stop Loss"에 도달 한 직후에 나타납니다. 주문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후행 손절매

후행 중지는 거래가 호의적으로 움직일 때 이익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후행 중지는 가격이 선택한 핍 수만큼 호의적으로 움직일 때 활성화됩니다.

가격이 돌아와서 선택한 TSL 금액만큼 거래 수익을 줄이려고하면 거래가 종료되고 고정 된 수익이 사용자에게 반환됩니다.

: 커버 드 CFD 포지션이 최대 8 핍의 수익에 도달하면 5 핍의 후행 손절매는 3 핍의 수익으로 고정됩니다.


스펙터에서 거래하려면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합니까?

최소 입금액은 사용 된 결제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반 계정의 경우 최소 입금액은 $ 10이고 최소 거래 규모는 $ 1.00입니다. 예금이 필요하지 않은 지갑 계정의 경우 최소 거래 규모는 $ 50.00입니다. 보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융 거래는 위험하므로 소량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펙터는 신호 또는 자동 거래를 제공합니까?

지불금과 스프레드는 어떻습니까?

디지털 계약에 대한 지불금은 자산, 만료 및 시간에 따라 5 % -200 % 범위입니다. spectre.ai는 표시 진입 가격 (IEP)이 현물 가격과 일치하는 대부분의 자산 및 만료에 대해 스프레드없는 항목을 허용합니다. 그러나 오후 8시-자정 gmt와 같이 유동성이 매우 낮은 기간 또는 10-30 초의 소액 만료와 같은 이국적인 제품의 경우 5 분 만료시 0.2 핍 스프레드 및 0.1-0.9 핍 사이의 작은 스프레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거래 당 최대 거래 금액은 얼마입니까?


표시 진입 가격 (IEP)이 때때로 현물 가격과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표시 진입 가격 (iep)은 시장 유동성이 낮거나 30 초 미만의 소액 만기 기간 동안 견적 피드 제공 업체 (라이브 차트에 표시)로부터받은 현물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차이가있을 경우 시장 상황에 따라 0.1 ~ 0.9 핍 범위입니다. 플랫폼에서 거래 진입 가격의 90 % 이상은 스프레드가 없으며 현물 가격은 iep입니다.


현재 어떤 디파이 코인을 지원하고 있습니까?

현재 snx, knc, band, link, usdc 및 pax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sxdt 및 sxut를 포함하여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많은 defi 코인을 추가 할 것입니다.


디파이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까?


spectre.ai 거래 시스템을 남용 할 수 있습니까?

탈 중앙화 된 지갑 계정은 사용자가 거래에 자금을 투입하기를 원하기 전에 몇 초 동안 거래가 블록 체인에서 제 시간에 채굴되도록합니다. 사용자는이 시설을 남용 할 수 있지만 단기간 거래에서 가격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자신의 방향으로 향하는 경우 입장 할 수 있지만 원하는 방향으로 향하면 입장 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은 조작으로 간주되어이 활동을 선택하고, 거래자에게이를 경고하고 사용자가 계속 유지하면 계정이 금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동일한 kyc 승인 계정으로 동일한 IP 또는 다른 i.ps (국가 제한을 우회하기 위해) 하에서 여러 사람이 spectre.ai에 액세스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mt4 브리지 또는 기타 비 API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여 시작된 분당 10 개 이상의 거래는 고주파 거래로 간주되며 엄격히 금지됩니다.

[매경33돌 대통령 특별회견] "소유-경영분리 시간가면 해결"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은 23일 매일경제신문과 특별회견을 갖고 대북 정책, 내각제, 정계개편, 개혁과제, 경제정책 등 국정 전반에 대한 자신 의 구상을 밝혔다. 김 대통령은 이 회견에서 그간 국정운영의 미진한 점에 대해 '실업 등 국민의 고통'과 '정치개혁'의 두가지를 들고 "경제를 다시 일으켜 실업 등 국민의 고통을 하루빨리 줄이고 정치를 개혁해 국민에게 희망 과 용기를 주는 정치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요지. _남북정상회담이 가능하다면 언제쯤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 십니까. @남북의 최고 책임자가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눈다면 남북관 계 개선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한 차원에서 그간 남북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특사파견 등을 북측에 제의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보다 중요한 것은 회담이 열릴 수 있는 여건과 분위기가 조성 되는 것입니다. 서둘러 회담을 한다고 해서 남북문제가 모두 해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니가 때문입니다. 때문에 남북의 정상이 진정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민족의 장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마주앉을 수 있도록 서로 화해와 협력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내각제 논의를 유보할 것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만 내 각제에 관한 대통령의 진전된 구상을 듣고 싶습니다. @내각제 문제는 지금까지 말한 바와 같이 멀지않아 김종필(金鍾泌) 총리와 상의해서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은 국정개혁에 전력을 기 울여야 하는 때이니 만큼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구조조정과 실업대책은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어느 한 쪽을 강조하 다 보면 다른 쪽이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효과적인 정책조합에 대한 방안을 갖고 계신는지요. 또한 신(新)노사관계를 정착시키기 위한 구상 은 무엇입니까. @구조조정과 실업대책은 얼핏보면 서로 상충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구조조정이 곧 근본적인 실업대책이 됩니다. 실업을 막으려고 구조조정을 안하면 결국 기업이 망하고 기업이 망하 면 결국 우리 모두가 실업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구조조정을 꾸준히 그리고 보다 더 신속히 추진해 우 리 경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생각입니다. 이와 함께 중소· 벤처기업과 문화·서비스 산업을 집중 육성해 고용을 늘리는 데 역점 을 둘 것입니다. 아울러 실직한 분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일이 중요합니다. 사회안전 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는 데 정책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새로운 노사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결국 당사자인 회사와 근로 자의 책임입니다. 정부는 회사가 부당한 노동행위를 하지 않도록 감시 하면서 동시에 노조도 법 테두리 내에서 자신의 요구를 주장하고 관철 할 수 있도록 중립적 입장을 엄격히 지켜나갈 것입니다. 이제 우리 노사도 고통을 분담해 기업을 살리고 또 기업이 잘 되었을 때에는 우리사주제도와 같은 방법을 통해 노동자에게 그 성과가 나눠 질 수 있도록 하는 공정하고 협력적인 노사문화 정착에 노력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외환위기 이후 재정적자가 늘어나는 것은 어느 정도 불가피한 점이 없지 않으나 다른 선진국처럼 재정적자가 누적되어 큰 짐이 될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재정적자를 어느 정도까지 가져갈 것이며 이를 줄 여 나가기 위한 구상이 있습니까. @97년 말 외환위기 이후 금융구조조정과 실업대책 등으로 재정적자 와 국가채무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 비율을 볼 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의 평균이 70%인데 비해 우리는 아직 21%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선진국이 겪고 있는 만성적인 재정적자의 고통을 되풀이 하 지 않으려면 적자초기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 고 있습니다. 재정적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그동안 추진해 온 구조개혁을 신속 히 마무리해 경제의 활력과 경쟁력이 살아나도록 해야합니다. 또 재정지출 시스템을 효율화해 재정증가를 최대한 억제하고, 음성· 불로소득에 대한 과세도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 말하자면 세입기반을 확충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지요. 이러한 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면 내년부터는 재정적자폭이 축 소되고 국가채무도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국제통화기금(IMF) 처방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외환자유 화의 정도가 업무 시간 이후에 외환 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지나쳤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보완책을 갖고 있는지요. 아울러 국제 단기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방안을 갖고 계 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외환자유화는 한마디로 외환규제를 풀어 우리 금융기관과 기업들이 국제시장에서 효율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 다. 다만 단기 투기성자금과 각종 파생금융거래 등으로 외환시장이 불 안해질 소지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정부는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 선 외환시장 불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외환보유고를 여유있게 확보하 고, 외환불안 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건전성 규제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또 단기자금의 급격한 유출입에 대비해 외환거래를 철저히 파악할 수 있는 전산망 구축이라든지, 외환위기 조기경보체제의 운영, 외자유입시 일정책을 예치토록 하는 외환가변예치제의 도입 등 여러 방안이 함께 강구되고 있습니다. -빅딜이 지지부진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일부에서는 꼭 필요한 빅딜과 빅딜을 하더라도 효과가 없는 빅딜을 구분해 '할 것 '과 '중단할 것'을 명확히 가려야 한다는 견해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최근 재계가 추진하고 있는 8개 빅딜업종은 그간 재벌들의 중복· 과잉투자로 수익성이 떨어지고, 그 결과 기업으로 하여금 과다부채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원인을 제공한 분야입니다. 따라서 우리 경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업교환을 포함한 구 조조정이 불가피하며, 이는 재계 스스로도 인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이 문제는 채권자와 주주 등 이해당사자의 합의에 의해 진행되 고 있기 때문에 서로의 이견을 조정하고 자산을 정확히 평가하는 과정 에서 시간이 좀 걸리는 측면이 있습니다. 정부는 재계 스스로가 합의한 빅딜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금 융감독위원회를 통해 그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독려해 나갈 것입니다. 국민과 세계의 이목이 집중돼 있고, 이 문제가 우리 경제 재도약의 관건이 되고 있기 때문에 조속한 시일 내에 매듭이 지어지기를 기대하 고 있습니다. _대기업 소유자 가운데 능력있는 이들만이 경영에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하신 바 있는데 이를 어떻게 추진할 생각입니까. @소유와 경영의 문제는 지배주주와 경영진의 책임을 강화하고, 선진 국형 기업지배구조로 전환해 가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룹 회장실, 기조실 등을 폐지하고 회장도 특정기업의 대표이 사로 취임하도록 했으며, 사외이사 선임을 의무화하고 소액주주의 권 한을 강화하는 등 경영에 따른 책임을 강화하는 조치가 이뤄졌습니다. 앞으로 결합재무제표의 도입과 국제기준에 부합되는 기업회계기준 적 용 등을 통해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높여 나가게 되면, 경영의 전문화 가 더욱 촉진될 것으로 봅니다. _21세기에는 미국 중심의 외교를 탈피해 중국과의 관계에 보다 비중 을 둬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강대국 외교와 관련한 대통령의 인식과 구상을 밝혀 주십시오. @미국은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우리의 동맹국입니다. 따라서 미국과의 전통적인 동맹관계를 더욱 확고히 하면서동시에 주변 국들과의 관계를 발전시켜 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나라는 국토는 작지만 지정학적으로는 매우 중요하고 큰 위치에 있습 니다. 우리가 얼마나 능동적으로 외교를 잘 하느냐에 따라 미·일·중·러 등 주변국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지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마치 네 명의 총각이 한명의 처녀에게 구애하듯이 우리의 위상과 역할을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입장에서 우리는 작년 이후 미국과의 동맹관계를 더욱 확고히 다져왔으며 일본·중국과도 우호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 다. 또한 올해 상반기중 러시아를 방문해서 러시아와의 협력도 공고히 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대등한 가운데 긴밀히 협력해 서로의 이익을 증진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의 외교목표이자 정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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